민간위원 10명 위촉
[세종=뉴스핌] 최영수 기자 = 새 정부 첫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으로 김종석 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를 위촉했다.
국무조정실은 24일 이 같은 위촉 사실을 발표하고, 김종석 위원장은 앞으로 2년간 민간위원장 임기를 수행하게 된다고 밝혔다.
규제개혁위원회는 '행정규제기본법'에 의해 설치된 대통령 소속 위원회로서 국무총리와 민간 위원장이 공동으로 맡고 있으며 민간위원장과 민간위원은 대통령이 위촉한다.
[서울=뉴스핌] 김민지 기자 = 28일 오전 서울 종로구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경제 규제혁신 TF회의에서 공동팀장을 맡은 김종석 한국뉴욕주립대 석좌교수가 발언하고 있다. 2022.07.28 kimkim@newspim.com |
김 위원장은 공정거래위원회 정책평가위원회 민간위원장, 한국경제연구원 원장, 여의도연구원 원장 등을 거쳐 제20대 국회의원을 지냈다.
특히 한국규제학회 회장('04~'05), 규제개혁위원회 경제분과 위원장('14) 등을 역임하며, 규제개혁 방향과 과제를 연구하고, 규제심사·정비 업무를 맡은 바 있다.
국무조정실은 "김 위원장이 새 정부 첫 규제개혁위원회 민간위원장으로서 규제혁신 분야의 높은 전문성과 경험, 식견을 바탕으로 위원회의 전문성 향상에 기여하고, 정부 규제혁신에 탁월한 리더십을 발휘할 것"으로 기대했다.
[자료=국무조정실] 2022.08.24 dream@newspim.com |
drea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