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산=뉴스핌] 남효선 기자 =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이 9일 농업인들이 참석하는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갖고 농가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농가소득 증대 방안을 모색했다.
경산농협 본점 회의실에서 열린 간담회에는 농가대표, 농협 공선회 회원 등 10여명이 참석했다.
간담회에 조 시장은 농업인이 겪고있는 애로·건의사항을 청취하고 해결방안을 공유했다.
또 이 자리에서 농업인들은 농자재 가격상승으로 인한 어려움, 인건비 상승으로 인한 인력수급 문제, 이상기후에 따른 병해충 방제문제 등 현장의 목소리를 생생하게 전달했다.
농업인들은 또 새로운 사업 발굴에 경산시가 적극 지원해줄 것을 건의했다.
조현일 경북 경산시장이 9일 농업인들이 참석하는 '농업분야 민생현장 소통간담회'를 갖고 기념촬영하고 있다.[사진=경산시] 2022.08.09 nulcheon@newspim.com |
앞서 조 시장은 일월농장과 경산농협 산지유통센터를 찾아 복숭아 수확과정과 선별작업을 직접 체험하고 산지유통센터 내 현장근무자와 농업인을 격려했다.
조 시장은 "어려운 상황에서 우수한 농산물 생산에 적극적인 농업인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며 "농가의 어려움에 충분히 공감하며 가능한 해결방안을 모색해 다변화하는 농업 유통 현실에 적극 대처해 경산 명품 농산물 생산과 농가소득 향상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경산시는 △농촌인력중개센터운영지원 등 인력공급지원사업 △과수생력화장비지원 △과수고품질시설현대화사업 △원예소득작목육성지원 등 고품질 농산물 생산기반조성 지원사업 △과수 재해예방 및 돌발병해충 방제지원 등 이상기후대비 병해충 방제지원사업 등 다양한 지원책을 마련해 농사짓기 좋은 환경 구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nulche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