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양섭 기자 = 임상시험 인허가 컨설팅 전문기업인 메디팁(대표이사 유정희)이 동국대학교 일반대학원 제약바이오산업학과, 식품의료제품규제정책학과와 교육, 연구, 개발에 관한 포괄적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바이오의약품 규제전략 전문가 양성에 나선다.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소재 메디팁 본사에서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는 메디팁의 유정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과 동국대학교 제약바이오산업학과 최강모 교수 등이 참석해 제약 바이오 산업 발전과 우수인력 양성에 뜻을 모으기로 합의했다.
협약 내용에는 식품의료산업 발전을 위한 상호교류, 연구, 교육(인턴십)등이 포함돼 있으며, 양측의 협력 극대화를 위한 장학제도 역시 마련됐다.
2020년 보건복지부로부터 제약바이오산업 특성화 대학으로 선정된 동국대학교 제약바이오산업학과는 부족한 RA부문 인력 수요에 부응할 수 있는 교과과정을 개설하고 융,복합 지식을 고루 갖춘 규제 전략 전문가 양성에 힘을 쏟고 있으며, 이번 협약을 통해 전략적 사고와 실무능력까지 겸비한 우수인재를 확대 공급할 예정이다.
한편, 글로벌 임상시험 수탁기관인 드림씨아이에스와 가족회사가 된 메디팁은 제약, 바이오산업 및 의료기기 산업의 연구개발과 관련된 임상시험 인허가 컨설팅(Pre-IND, IND, NDA, BLA) 전문 기업으로 최근 다수의 제약 바이오 관련기업과의 협업을 통해 사업영역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으며, 이번 동국대학교와의 업무협약을 계기로 후학 양성은 물론 산업발전에 기여, 가족 회사인 드림씨아이에스와 함께 글로벌 인재 육성에 나설 계획이다.
[사진제공=메디팁] |
ssup8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