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동훈 기자 = 종합 뉴스통신사 뉴스핌이 2022 건설부동산포럼 '새 정부 건설부동산정책에 바란다'를 개최합니다.
이번 '새 정부 건설부동산정책에 바란다' 포럼은 [도심공급·규제완화, 부동산 정책 성공의 열쇠 될까]를 부제로 새 정부의 부동산 정책의 대강을 살펴보고 올바른 방향성을 제시하는 자리로 마련됩니다.
윤석열 정부는 문재인 정부시절 집값 억제를 목적으로 잇따라 쏟아진 부동산 규제대책을 과감히 손보고 특히 주택공급 활성화를 위해 공공주택 50만가구 공급과 함께 재건축·재개발사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입니다.
이에 뉴스핌 건설부동산포럼에서는 부동산 정책과 학계의 전문가들을 초청해 새 정부 부동산 정책에 대한 분석과 제언으로 향후 5년간 펼쳐질 부동산 시장을 전망합니다.
이와 함께 새 정부 출범을 맞아 급변하는 부동산 시장의 맥을 짚어 시장 참여자들의 올바른 판단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하는 자리가 될 것입니다.
2022 뉴스핌 건설부동산포럼은 5월 25일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서울 여의도 글래드호텔 블룸A홀에서 열립니다. 1주제는 윤석열 정부 부동산 공약의 핵심인 재건축·재개발 활성화에 정책 방향입니다. 이어 2주제에서는 부동산세제, 재건축초과이익환수제, 임대차3법에 대한 발표가 있을 예정입니다. 마지막으로는 학계 및 정책 담당자가 참석한 자리에서 심도높은 패널 토의가 이루어집니다.
새 정부 부동산 정책의 길을 찾을 수 있는 이번 뉴스핌 건설부동산포럼은 국내 건설부동산시장에서 최선의 조언을 얻을 수 있도록 할 것입니다.
donglee@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