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테이트앤트러스트 자문과 업무협약
[서울=뉴스핌] 김신정 기자 = NH투자증권은 전날 여의도 본사에서 글로벌 부동산 투자 컨설팅사인 나이트프랭크, 해외보유자산 승계 전문기업인 에스테이트앤트러스트자문과 해외부동산 투자 및 해외자산 상속·증여 관련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나이트프랭크는 국내외 기업 및 관련 투자자를 대상으로 부동산에 대한 통합 솔루션을 제공하는 부동산 전문 컨설팅 회사다. 에스테이트앤트러스트자문은 외국환거래법과 국내외 세무, 신탁 설립 등 글로벌 자산의 상속,증여 관련 분야에 특화된 인력을 보유한 가문 자산 승계 컨설팅 전문기업이다.

현재 금융권의 해외부동산 투자 컨설팅 범주는 국내 자산에 한정돼 있다. 해외자산 취득 또는 상속, 증여 관련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서는 외국환거래법 및 국가 간 세금 이슈 등 광범위하고 복합적인 내용을 종합적으로 검토해야 한다.
NH투자증권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본부는 전문 컨설팅 기관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액자산가의 니즈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NH투자증권 Premier Blue본부 고객들은 국내외 자산 취득 및 상속, 증여 진행 시 전문 컨설팅 기업이 제공하는 높은 수준의 솔루션을 제공받을 수 있다.
이재경 프리미어 블루(Premier Blue)본부 대표는 "앞으로도 고액자산가의 니즈를 충족시키기 위한 프리미어 블루만의 차별성 있는 접근을 늘 고민할 것"이라고 말했다.
aza@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