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그룹 방탄소년단 '상남자' 뮤직비디오가 4억뷰를 넘어섰다.
빅히트뮤직은 11일 "방탄소년단이 지난 2014년 발매한 두 번째 미니앨범 '스쿨 러브 어페어(Skool Luv Affair)'의 타이틀곡 '상남자' 뮤직비디오의 유튜브 조회수가 지난 10일 오후 9시24분경 4억건을 넘어섰다"고 밝혔다.
[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방탄소년단 '상남자' 뮤비가 4억뷰를 돌파했다. [사진=빅히트뮤직] 2022.03.11 alice09@newspim.com |
이는 원더케이 유튜브 계정에 올라온 '상남자' 뮤직비디오 조회수로, 하이브 레이블즈 공식 계정의 뮤직비디오 조회수와 합산하면 총 4억5000만 건을 넘는다.
방탄소년단'상남자'는 강렬한 록 사운드와 거친 힙합 드럼이 어우러져 독특한 매력의 사운드를 지닌 곡이다.
이들은 '상남자'로 본격적인 입소문을 타기 시작하며 데뷔 8개월 만에 음악 프로그램 1위 후보에 올랐다. 뮤직비디오 속 방탄소년단은 겉모습은 거칠어 보이지만 내면은 순수한 고등학생을 연기해 강렬한 인상을 남겼다.
이로써 방탄소년단은 총 35편의 억 단위 뮤직비디오를 보유하고 있으며, 4억뷰 뮤직비디오는 통산 17번째이다.
한편 방탄소년단은 지난 10일 서울 잠실종합운동장 주경기장에서 시작한 'BTS 퍼미션 투 댄스 온 스테이지-서울(PERMISSION TO DANCE ON STAGE - SEOUL)'을 시작으로 오는 12, 13일 양일간 공연을 이어간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