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모델링 또는 장비 구입 비용 2월 4일까지 신청
[곡성=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곡성군이 내달 4일까지 청년 창업 지원 사업 대상자를 모집한다고 24일 밝혔다.
지역 청년 창업가에게 사업장 내부 리모델링과 장비 구입 등 창업에 필요한 자금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신청일 기준 군에 주소를 둔 만 15세 이상부터 만 49세 이하 예비 창업자가 대상이다. 총 3명을 모집한다.
청년창업 지원 대상자 모집 [사진=곡성군] 2022.01.24 ojg2340@newspim.com |
대상자로 선정되면 총 사업비의 70% 내에서 최고 2000만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다만 기계 및 장비 구입비는 사업비의 50% 이내로 지원된다.
토지 매입 자금이나 임대료, 전세자금, 인건비 등은 지원받을 수 없다. 부가가치세 등 사후 환급이 가능한 비용도 지원불가 항목이다. 지원금을 받을 경우 사업을 최소 3년 이상 유지해야 한다.
지원 대상에도 제한이 있으니 꼼꼼히 검토해야 한다. 먼저 신청일 기준 고용보험에 가입돼 있는 경우와 본인 명의로 사업자등록이 있는 경우, 대학 또는 대학원에 재학 중인 경우 지원금을 받을 수 없다.
또한 국세와 지방세, 세외수입을 체납하고 있거나 금융기관 등으로부터 금융 불량거래로 규제를 받고 있는 경우 최근에 유사한 지원을 받은 경우에도 신청이 불가능하다.
군은 1차 서류 심사와 2차 발표 심사를 거쳐 2월 중 최종 지원 대상자와 지원금액을 결정할 계획이다. 심사 결과 합계 평균 70점 미만인 경우에는 선발 예정 인원에 관계 없이 선발하지 않을 수 있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