李, 1월 4주차 매타버스 첫 일정 돌입
은평서 서울 공약 발표·'연트럴파크' 걷기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21일 부동산 공급안을 포함한 서울 공약을 발표한다.
이 후보는 이날 오후 '매타버스(매주타는버스)' 주말 첫 일정으로 서울 은평한옥마을을 찾아 공약을 발표한다. 한옥역사박물관에서 서울을 글로벌 경제·문화 수도로 발전시키겠다는 포부로 구체적 안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 후보는 이어 '연트럴파크'로 불리는 서울 연남동 거리를 걷는다. 경의선 숲길이 조성된 후 새로운 상권이 형성되면서 서울 명소로 떠오른 연남동 거리를 걸으며 민심을 청취한다는 취지다.
이날 매타버스 마지막 일정은 'K-콘텐츠, 또 하나의 경제 동력'을 주제로 한 미디어콘텐츠 OTT기업 경영인 간담회다. 이 후보는 대표적인 OTT 기업인 티빙, 웨이브, 왓챠 대표들을 만나 업계 현안을 점검하고 기업 의견을 청취한다. 국내 OTT 산업 활성화와 경쟁력 제고를 위한 방향을 모색할 것으로 보인다.
이 후보는 매타버스 출발에 앞서 국회 본청에서 코로나19 위기대응특위 긴급점검회의도 가진다. 오미크론 확산이 우려되는 가운데 관련 회의를 열고 정부 대응방안 등을 점검하고 전문가 의견을 청취한다.
[서울=뉴스핌] 국회사진취재단 =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가 지난 20일 서울 인사동의 한 복합문화공간에서 문화예술 공약을 발표하고 있다. 2022.01.20 photo@newspim.com |
다음은 이재명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의 21일 일정이다.
10:00 'K-방역! 과학방역으로 한 단계 진화합니다'- 코로나19 위기대응특위 긴급점검회의(국회 본청 원내대표회의실 – 유튜브 Live)
13:40 서울 매타버스 출발 인사(유튜브 Live)
14:00 서울 공약 발표(은평한옥역사박물관, 은평구 연서로 50길 8 – 유튜브 Live)
15:15 걸어서 민심 속으로 – 연남동 거리 걷기(연남동 거리, 마포구 양화로 191)
18:30 "K-콘텐츠, 또 하나의 경제 동력" - 미디어콘텐츠 OTT기업 CEO 간담회(콘텐츠웨이브(주) 카페, 영등포구 여의나루로60 포스트타워 19층 – 유튜브 Live)
cho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