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가 오는 4월 개최하는 올해 기능경기대회 참가자를 28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는 시가 주최하고 한국산업인력공단 세종지사가 주관한다.
19일 시에 따르면 기능경기대회는 숙련 기술인들의 사기 진작과 기능 수준 향상 및 기술 개발 촉진을 위해 매년 열리며 우수한 기술인들을 발굴해 표창하고 있다.
제44회 아부다비 국제기능올림픽대회.[사진=산업인력공단] goongeen@newspim.com |
올해 세종시 대회는 오는 4월 4일부터 8일까지 5일간 제빵, 요리, 헤어디자인, 그래픽디자인, 도자기 등 53개 직종의 기술인들이 참가한 가운데 열릴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연령제한이 없으며 접수마감일 기준으로 세종시에 6개월 이상 거주한 사람이나 세종시 소재 학교·학원·산업체 등 단체에 소속된 사람이면 된다.
참가 희망자는 숙련기술인포털 '마이스터넷' 홈페이지에서 신청하면 되고 추가 서류가 있을 경우 세종시 기능경기위원회 사무국으로 방문 또는 우편 제출하면 된다.
직종별 입상자(1~3위, 우수)는 오는 8월 경남에서 열리는 '제57회 전국기능경기대회'에 세종시 대표로 참가하며 국가기술자격법이 정한 바에 따라 기능사 자격을 받을 수 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