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하나카드(대표 권길주)는 마이데이터 서비스 '하나합'안에 '사장님서비스'와 '대출비교'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사장님서비스'는 '방문 손님 분석'과 '매장 종합 진단' 두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방문 손님 분석'은 지난 3개월 간 매장 방문 손님을 분석하여 어떤 시간/요일에 손님이 많이 오는지를 보여주고, 주변 동종업종(카페, 음식점 등)과 데이터를 비교 분석하여 매장 운영 시간과 운영 요일의 효율화를 돕는다.

'매장 종합 진단'에서는 매장의 신용지수와 상권진단 리포트를 제공한다. 하나카드는 NICE 평가정보와 매장 매출, 연체/대출/보증 정보, 부동산, 상권 정보 등 다양한 정보를 기반으로 사장님의 매장 신용지수를 개발했다.
'대출 비교'는 대출기관별로 일일이 사이트에 접속해서 조회하지 않고도 본인이 대출 가능한 상품/금리/한도를 비교해 볼 수 있는 서비스로, 신용점수에 영향이 없고 별도의 서류 제출없이 예상금리와 예상한도가 바로 제공되는 장점을 갖고있다.
하나카드 이석 본부장은 "사장님서비스가 코로나19로 힘들어하는 자영업자분들의 매출 향상을 위해 도움되는 금융서비스로 자리매김할 것을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tack@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