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명보험협회, '비전 2030' 선포식 개최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15일 "급변하는 금융환경과 보험산업 성장 정체, 재무건전성 규제 강화 등 어려운 생보산업의 경영환경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창의적 사고가 발현될 수 있도록 유연한 조직문화를 확산하고, 직무 전문성을 강화하는 등 협회가 먼저 변화와 혁신을 이루어 내야 한다"고 밝혔다.
정 회장은 이날 생명보험산업의 혁신 성장을 이끌어나가기 위한 생명보험협회 '비전 2030' 선포식을 개최한 자리에에서 이같이 언급했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 [사진=생명보험협회] 2021.12.15 tack@newspim.com |
정 회장은 "협회 조직의 역량 강화를 바탕으로 생보산업의 신시장 개척을 지원하고, 소비자에게 신뢰받는 생보산업을 견인해나가야 한다"고 덧붙였다.
생보협회는 이날 '생명보험산업의 혁신적인 성장에 기여한다'를 미션으로 정하고, '생명보험의 미래가치를 새롭게 하는 파트너'를 비전으로 선포했다.
'비전 2030'은 전략목표로 ▲협회 조직역량 강화 ▲혁신을 통한 新시장 개척 ▲소비자 신뢰 제고를 제시했다.
협회 관계자는 "디지털 전환 가속화, MZ세대 사회진출 등 경제·사회환경 변화에 맞추어 협회 인재상도 재정립했다"고 설명했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