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전문성 기반 VIP 대상 금융 토탈 컨설팅 제공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푸르덴셜생명보험(대표 민기식)은 자사의 VIP 전담 종합금융전문가인 '스타WM(Wealth Manager)'을 확대 운영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타WM' 채널을 통해 본격적으로 종합금융 자산관리 서비스를 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스타WM'은 고액자산가(VIP)를 위한 금융 전문가로, KB금융그룹의 전문가와 협력해 고객에게 다양한 금융 컨설팅을 제공한다.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지난 5월 28명의 라이프플래너를 선발하여 '스타WM' 1기를 운영해 좋은 성과를 거뒀으며, 이에 따라 2기를 약 150명(1기 포함)으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정탁윤 기자 = 2021.11.04 tack@newspim.com |
푸르덴셜생명보험은 스타WM을 통해 약 200억 규모의 고객자산을 KB금융그룹 계열사로 신규 유치하며 그룹 내 프리미엄 아웃바운드 조직으로서의 위상을 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러한 프리미엄 금융 서비스 제공을 통해 '스타WM' 1기는 운영 약 6개월 만에 신규계약 700건 이상의 실적을 달성했다.
'스타WM'은 KB국민은행, KB증권의 인프라를 활용해 부동산, 세무, 법률, 금융투자 및 자산 관리 등 다양한 비즈니스 영역에서의 서비스를 제공하며 고객서비스 질적 향상에 기여했다. 실제 '스타WM' 고객 대상으로 실시한 만족도 조사 결과 ▲전문성 ▲통합성 ▲접근성 등의 항목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푸르덴셜생명보험 관계자는 "스타WM 1기 운영을 통해 고액자산가의 높은 만족도와 사업의 성장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스타WM의 전문성과 KB금융그룹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자산관리 서비스 분야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KB금융그룹 내 프리미엄 채널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tack@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