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남 순천시의회 행정자치위원회는 오는 4일 10시 시청 대회의실에서 '순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필요한가' 라는 주제로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일 밝혔다.
시설관리공단 설립을 위해 제출된 조례안 심의과정에서 여전히 찬반으로 나눠져 시민적 합의가 이뤄지지 않은 시설관리공단 설립에 대해 이해관계자와 시민 의견을 수렴하기 위해 마련됐다.
행정자치위원회 [사진=순천시의회] 2021.11.02 ojg2340@newspim.com |
유영갑 행정자치위원장의 진행으로 설립 찬성 시 관계자와 단체, 반대하는 단체들의 발제를 청취하고 발제자 상호간 질의답변과 청중 의견 수렴 등 쟁점사항 도출 순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발제는 조례안을 제출한 순천시 이기정 총무과장과 김광자 전국공무원노조순천시지부장, 유형봉 전국민주연합노조순천시지부장, 김영철 한국노총순천시자치단체노조위원장이 나선다.
유영갑 행정자치위원장은 "순천시가 제출한 '순천시 시설관리공단 설립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뿐만 아니라, 설립이 필요한 것인지 공청회에서 도출된 쟁점사항을 갖고 오는 10일 이해관계자들과 심도 있는 토론회를 거친 후 제257회 순천시의회 제2차 정례회에서 가부를 결정하겠다"고 밝혔다.
ojg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