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블랙핑크 리사의 '머니(MONEY)' 퍼포먼스 비디오 조회수가 2억뷰를 돌파했다.
소속사 YG엔터테인먼트는 1일 "리사의 솔로 앨범 수록곡 '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가 이날 오전 2시14분께유튜브에서 조회수 2억 회를 넘어섰다"고 밝혔다.

이는 지난 9월 24일 공개된지 약 38일만으로, K팝 아티스트 안무 영상 중 가장 빠른 2억뷰 도달 기간이다.
종전 최단 기록은 블랙핑크의 메가히트곡 '하우 유 라이크 댓(How You Like That)' 안무 영상(45일 4시간)이었다. 리사는 이보다 7일 빠른 기간 내 2억뷰에 도달함으로써 자신이 속한 블랙핑크의 안무 영상 최단 기록을 자체 경신했다.
'머니'는 리사의 독보적인 아이덴티티가 강하게 담긴 곡으로, 세련된 힙합 사운드 위 스웨그 넘치는 랩 가사가 특징이다. 이 곡은 타이틀곡 '라리사(LALISA)'와 함께 큰 사랑을 받기도 했다.
이에 YG는 팬들의 성원에 보답하고자 '머니' 익스클루시브 퍼포먼스 비디오를 자체 제작했으며, 뮤직비디오에서 볼 법한 무대연출과 비주얼 이펙트, 감각적인 영상미가 담겨 인기를 끌었다.
덕분에 '머니'는 발매된 지 한 달이 지난 시점에 오히려 인기 역주행, 세계 각국 주요 차트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두고있다. 총 38개국 아이튠즈 톱 송 차트 정상을 밟았고, 세계 최대 음원 스트리밍 플랫폼 스포티파이 글로벌 차트서는 5위까지 올라섰다.
이외에도 영국 오피셜 차트 톱100에 81위로 첫 진입한 '머니'는 지난달 29일(현지 시간) 무려 35계단 뛰어오른 46위를 기록해 K팝 여성 솔로 아티스트 최초로 4주째 차트인에 성공했다.
alice09@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