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뉴스핌] 홍근진 기자 = 세종시교육청은 18일 일상 속 청렴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행사를 운영했다고 밝혔다.
세종시교육청이 '오늘 하루 더 청렴! 더 소통!'이라는 부제로 운영한 이날 행사는 출근길 청렴 동행 캠페인, 교직원 소통과 공감 교육,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품 전시 순으로 진행됐다.
청렴으로 소통하는 날 교육.[사진=세종시교육청] 2021.10.18 goongeen@newspim.com |
먼저 출근길에 최교진 교육감, 감사관실 직원들이 직원들의 청렴 의식 제고를 위해 본청 1층 로비에서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렴 동행 캠페인을 펼쳤다.
출근하는 직원들에게 '한 눈에 보는 청렴' 홍보물과 '당신은 청렴세종교육의 비타민, 오늘도 힘내세요!'라는 응원 문구가 담긴 비타민을 나눠줬다.
이어 2층 대강당에서 본청 직원들을 대상으로 상호 생각과 행동의 차이를 이해하고 상호 존중하는 행복한 직장 만들기 교육을 실시했다.
유경철 소통과 공감 대표가 초청돼 'MZ세대 특성 이해와 소통 공감 기술'이라는 주제로 강연했다.
세종교육 청렴 포스터 공모전.[사진=세종교육청] 2021.10.18 goongeen@newspim.com |
마지막으로 지난 9월 발표한 '세종교육 청렴 포스터 공모전' 수상작 15편과 '자율과 믿음으로 소통하는 조직문화, 청렴의 시작입니다'라는 청렴 정책 홍보 이미지 5편 전시회가 열렸다.
전시회는 오는 22일까지 1층 로비에서 진행된다. 청렴의 6대 덕목(공정, 책임, 약속, 절제, 정직, 배려)과 청렴과 공정한 사회를 위한 희망적인 메시지가 담긴 이미지들이 전시된다.
최 교육감은 "오늘 행사를 통해 소통하는 청렴 조직문화가 확산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올바른 세종교육을 위해 다양한 청렴 소통 홍보 활동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goongee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