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다음달 1일까지 자살예방을 위한 '야, 너도 살구처럼 구할 수 있어!' 영상을 경기도 G버스TV로 송출한다고 3일 밝혔다.
시에 따르면 누구나 자살 위험에 빠진 이를 도울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는 이 영상은 지난해 제작된 영상 1탄에 뒤이은 시리즈로 안산시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가 자살 어려움이 있는 친구에게 자살예방센터 서비스를 소개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안산시 자살예방센터는 다음달 1일까지 자살예방을 위한 '야, 너도 살구처럼 구할 수 있어!' 영상을 경기도 G버스TV로 송출한다고 3일 밝혔다. [사진=안산시] 2021.09.03 1141world@newspim.com |
해당 영상은 시민들이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안산 지역 내 694대의 G버스TV광고를 통해 다음달 1일까지 한 달간 송출되며 안산시자살예방센터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시청할 수 있다.
이종하 자살예방센터장은 "시민들에게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영상으로 자살예방에 대한 관심을 유도하고 생명존중문화 조성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안산시는 올해 12월 안전도시 선포를 목표로 △자살예방 △범죄안전 △교통안전 △산업안전 △재난안전 등 시민들이 안심하고 살 수 있는 도시 구축에 전력하고 있으며 자살예방센터를 통해 △자살고위험군 위기사례관리 △자살예방교육사업 △자살예방 브랜드 '살구'를 활용한 생명존중문화 확산사업 등을 추진하고 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