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7일 발표한 LH 혁신방안 놓고 논의
견제와 균형 회복 및 정책 여건 변화 대응
[서울=뉴스핌] 박우진 기자 = 국토교통부는 한국토지주택공사(LH) 조직 개편안에 대한 의견 수렴을 위해 28일 오후 2시부터 온라인 공청회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비대면 온라인 방식으로 진행되는 공청회는 먼저 국토부 토지정책과장이 LH 조직 개편의 기본방향과 혁신안 발표 당시 제시한 각 대안별 검토 내용을 발표하고 관계 전문가들이 현장에서 조직 개편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제시할 예정이다.
서울 강남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 서울지역본부 모습. [사진=윤창빈 기자] |
이번 공청회에서 논의될 LH 조직 개편은 지난달 7일 발표한 LH 혁신방안을 바탕으로 한다. LH가 서민 주거안정 등 본연의 책무를 충실히 이행하면서 부동산 투기 등 일련의 사태로 크게 훼손된 국민 신뢰를 회복할 수 있도록 혁신방안을 마련했다. 혁신방안의 주요 내용은 ▲투기재발 방지를 위한 강력한 통제장치 마련 ▲공공성 제고를 위한 경영 혁신 ▲핵심 기능 중심의 기능·조직 개편이 있다.
LH 조직 개편에 대해 다양한 의견이 제기된 점을 고려해 충분한 의견 수렴과 심층 검토를 위해 혁신안 발표 당시에 개편안의 기본방향을 제시했었다.
정부는 LH에 대한 견제와 균형 회복과 주거복지 수요 증가 등 정책 여건 변화에 차질없이 대응하기 위한 조직 개편안을 조속히 마련할 예정이다.
국토부는 이번 공청회에서 제시된 의견을 감안해 조속히 LH 조직 개편안을 확정하고 관련 법안이 정기 국회에서 논의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관심 있는 국민들은 온라인(유튜브)을 통해 공청회 내용을 시청하고 댓글로 자유롭게 의견을 펼칠 수 있다.
krawjp@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