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재명, '경기도 여성가족 정책발굴 포럼 종합발표회' 참석
이낙연은 장애인체육회 선수촌 방문
정세균, 한국노총 간담회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더불어민주당 대선후보 등록을 앞두고 여권 주자들의 발걸음이 빨라지고 있다.
이재명 경기지사는 24일 이날 오후 경기도 여성가족 정책발굴 포럼 종합발표회에 참석한다. 경기도여성가족재단은 지난 3월부터 젠더와 가족, 노동과 일자리, 아동과 돌봄 등 3개 분과별로 정책의제 발굴을 위한 포럼을 진행해왔다.
이 지사는 이날 종합발표회에 참석해 '성·재생산 건강권' '가족다양성 보장' '성별임금격차 해소' '청년여성 성평등 환경 구축' '공적 아동돌봄체계 ' '위기 아동청소년 안전망' 등에 대한 포럼 진행 경과를 보고받는다.
[서울=뉴스핌] 최상수 기자 = 지난 22일 여의도 글래드호텔에서 이재명 경기지사 지지자 15만여명이 발기인으로 참여하는 '공명포럼'출범식이 열린 가운데 이지사가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2021.06.22 kilroy023@newspim.com |
이낙연 전 더불어민주당 대표는 같은 날 오후 3시 대한장애인체육회 이천 선수촌을 방문해 선수들을 격려한다.
정세균 전 국무총리는 이날 오전 서울 영등포구 한국노총 사무실을 찾아 임원간담회에 참석한다.
이광재 의원은 '고위공직자 부동산투기 방지법'과 관련한 기자간담회를 연다. LH(한국토지주택공사) 사태와 같은 공직자 투기 재발을 막기 위한 이해충돌방지법 개정안과 공직선거법 개정안 등을 설명한다. 해당 법안을 대표발의한 전재수 의원도 간담회에 참석한다.
cho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