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기사는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가 제공합니다.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는 중국문화관광부 소속 비영리적 해외파견기관으로 한국 국민에게 중국 각지의 관광자원, 다채로운 중국문화를 생생하게 홍보하며 한중 양국간의 관광교류와 협력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수중무용 <기 (祈)>. [사진=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제공] |
단오절을 맞아 아름다운 중국 수중 무용이 누리꾼들 사이에서 핫한 화제가 되어 지금까지 8억 여 명의 누리꾼들이 모여들었다. 허난성 텔레비전 방송국에서 제작한 수중무용 <기 (祈) >는 중국 시인 굴원을 모티브로 삼국시대 문학가 조식(曹植)의 명편(名篇) <낙신부 (洛神賦)>에 나오는 낙수 여신의 아름다운 자태와 하늘을 나는 이야기를 재현한 것이다.
수중무용 <기 (祈)>. [사진=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제공] |
무용수는 '낙신'(洛水仙女, 낙수 여신)의 모습으로 등장해 중국 고대 선녀 캐릭터 의상을 입고 물속에서 나풀나풀 춤을 추며 아름다운 낙신의 하늘을 나는 이야기를 실감 나게 연출했다. 아름다운 무용 작품을 선보이자 각종 소셜미디어에 빠르게 도배되어 네티즌들을 놀라게 했다. "이게 바로 낙신부에서 나온 '그 모양은 놀란 기러기처럼 날고, 노니는 용처럼 아름답다'는 뜻이군요" 라고 감탄하곤 했다.
폐활량이 좋은 이 무용수의 이름은 허하오하오(何灝浩)이고 일찍이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 선수 출신으로 광저우를 대표하여 전국 청소년 싱크로나이즈드스위밍 선수권 대회 단체 우승을 차지하였다. 구어지용(郭吉勇) pd에 따르면 '<기 (祈)>'는 세 차례에 걸쳐 26시간 동안 물에 담가 촬영했다고 말했다.
수중무용 <기 (祈)>. [사진=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제공] |
낙신부는 삼국 시기 때 조조의 아들인 시인 조식이 황초 3년 낙양에서 임지인 견성(鄄城)으로 돌아가던 도중 낙수(洛水)를 지나가 낙신(洛神)의 일화가 연상되어 경모의 정을 품고 읊은 장시이며 그중 여성의 아름다움에 대한 묘사가 아주 우아하고 섬세하여 지금도 여성을 주제로 한 시 중에서 가장 뛰어나고 예술성이 높은 작품이다.
수중무용 <기 (祈)>. [사진=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제공] |
낙신은 중국 고대 신화 속의 인물로 복비(宓妃)라고 부른다. 경국경성(傾國傾城)의 미모때문에 나쁜 사람한테 박해를 당하며 낙수(洛水)에서 죽고 하늘로 날아가 낙수를 다스리는 여신이 된 것이다. 낙수는 바로 오늘날 중국 허난성의 낙양지역이다. 허난성은 중화민족과 화하문명(華夏文明)의 발원지로 유구한 역사와 많은 문화유산을 보유하고 있어 중국 문화를 이해하기 위해 꼭 방문해야 하는 지역이기도 하다.
허난성 대운하(大運河) 풍경. [사진=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제공] |
중국 8대 고도 중 4개가 하남에 있으며, 중국 갑골문자의 발원지, 실크로드의 동방 기점, 태극권과 소림무술을 위주로 한 중국 무예의 발원지, 삼국시대 조조가 공업을 세운 곳 등의 유적지도 모두 중국 허난성에 있다. 이밖에도 허난성을 관통하는 태항산맥은 수려함과 아름다움이 한데 어우러져 중국 자연산수를 대표하는 산수이다. 허난성과 중국 관련된 더 많은 여행정보는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 홈페이지와 공식 SNS 계정을 주목해 주세요.
[중국주서울관광사무소=본사 특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