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성=뉴스핌] 송호진 기자 = 충남 홍성군과 홍성군공무원노동조합은 4일 설 명절을 앞두고 노사가 함께 청렴한 조직문화를 조성하고 군민에게 신뢰받는 깨끗한 홍성군을 만들고자 청렴 캠페인을 가졌다.
출근시간 군청 정문 앞에서 진행한 이번 캠페인에서는 '부패는 없애고 청렴은 높이고', '금품은 주지도 받지도 않는 사회'등의 구호 아래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공직자 및 군민들의 참여를 촉구했다.
청렴한 홍성군 만들기 위해 청렴캠페인 모습[사진=홍성군] 2021.02.04 shj7017@newspim.com |
2020년 종합청렴도 2등급을 달성한 홍성군은 매주 화요일 전 직원 대상으로 청렴자가학습을 진행하고 있으며 기간제근로자의 투명한 채용을 위해 통합채용심사제도를 시행하는 등 올해 청렴도 1등급을 목표로 청렴도 제고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올해 청렴에 대한 공직자의 관심과 소통형 청렴문화 선도를 조성하기 위해 청탁금지법, 공무원 행동강령 등의 내용을 행정포털 내에서 O, X 퀴즈형식으로 진행하는 온라인 청렴골든벨 개최와 직원들이 공익신고 방법을 체험하며 청렴이해도 향상을 위한 공무원 행동강령 위반신고 모의훈련 등 다양한 청렴 시책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선용 군 기획감사담당관은 "공직자의 청렴실천이 힘찬도약, 희망홍성을 만드는 밑거름이 될 것"이라며 "지속가능하고 효과있는 청렴시책으로 신뢰받는 홍성군 실현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shj7017@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