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금융위원회는 다음달 10일까지 '나도 금융 크리에이터! 2020 금융정책 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고 12일 밝혔다.
[서울=뉴스핌] 김진호 기자 = 2020.11.12 rplkim@newspim.com |
이번 공모전은 주요 금융정책에 대한 국민적 공감대를 형성하고 향후 정책 추진에 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듣고자 마련됐다.
국민 참여 기회를 높이고 참신한 콘텐츠를 발굴하기 위하여 스토리텔링에 용이한 영상·웹툰을 공모분야로 정했다. 국민이 직접 크리에이터가 되어 금융정책을 영상·웹툰으로 쉽고 재미있게 소개하는 방식이다.
금융 분야에 관심이 있는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개인 또는 팀 참가 가능) 참여할 수 있다.
응모자는 2020년에 금융위가 추진한 금융정책 중 하나를 자유롭게 선택해 40초~3분 내외 길이의 순수 창착 영상물 또는 10컷 내외 웹툰 형식으로 제작해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구체적인 금융정책 항목은 코로나19 금융지원 프로그램, 금융시장 안정조치 등 금융위 홈페이지 대표 누리집 보도자료 게시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수상작은 내·외부 심사를 통해 최종 6개의 작품을 선정할 예정이며, 대상에게는 금융위원장상과 상금 200만원이 지급된다.
금융위TV·SNS 등 금융위 대표 소통채널을 통해 많은 국민들이 볼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확산할 계획이다.
rplk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