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남경문 기자 =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는 지난 4일 지역본부 1층 대강당에서 'With-코로나, We-운동(따로 또 같이)' 생활운동 UCC 영상 공모전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5일 밝혔다.
4일 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부 1층 대강당에서 열린 'With-코로나, We-운동(따로 또 같이)' 생활운동 UCC 영상 공모전 시상식에서 입상자들이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사진=국민건강보험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부] 2020.11.05 news2349@newspim.com |
'With-코로나, We-운동(따로 또 같이)'는 코로나19 감염위험 예방을 위해 몸은 따로, 마음방역을 위해 마음은 같이하자는 의미이다.
이 사업은 일상생활 속에서 누구나 스스로 건강관리를 할 수 있는 운동법 발굴을 목적으로 건보공단 부산경남지역본부에서 추진한 특화사업으로, 건강백세운동교실 운동 강사들의 전문능력을 활용함과 동시에 비대면 운동방법을 적극 발굴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난 9월7일부터 10월6일까지 진행된 이번 공모전에는 총 52편의 영상이 접수되었고, 외부전문가가 참여한 2차에 걸친 심사를 거쳐 4개 분야(청소년·중장년·노인·장애인) 각 3편씩 총 12편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공단은 최종 당선된 작품들을 학교, 노인회 등 유관기관에 적극 홍보해 국민의 건강수준 향상을 위해 활용할 예정이다.
장수목 본부장은 "이번 공모전의 건강운동 UCC 영상자료가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국민 누구나, 어디서나 자신에게 맞는 맞춤형 운동법으로 활용 되어 국민의 건강관리에 유용하게 사용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공단은 국민의 건강증진을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news234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