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뉴스핌] 이석구 기자 = 경기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평택복지재단이 공동주관하는 '2020년 우리동네 복지학교 6회기' 교육이 22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시민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배다리도서관에서 실시됐다.
이번 교육은 '행복한 우리가 만드는 행복한 마을'이라는 주제로 성공회대학교 고병헌 교수의 강의로 진행됐으며 마을 공동체의 사회적 가치에 대한 심도 있는 내용과 다양한 실제 사례 등을 통해 참가자들의 이해도를 높였다.
경기 평택시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평택복지재단이 공동주관하는 '2020년 우리동네 복지학교 6회기' 교육이 22일 읍면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 및 시민 등 70여명을 대상으로 배다리도서관에서 실시됐다.[사진=평택시청] 2020.07.22 lsg0025@newspim.com |
또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사업에 발맞춰 주민들이 자긍심을 갖고 지역의 가치를 찾는 풀뿌리 자치활동과 이웃에 대한 포용과 배려 등 공동체내 돌봄 활성화를 위해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위원들이 기점이 되는 마을 공동체 플랫폼 역할에 대한 인식을 고취 시켰다.
다음 7회기 교육은 '옆 집 거실과 방에 쌓여있는 쓰레기 때문에 걱정이신가요?'라는 주제로 경희대학교 평생교육원 용효중 교수의 강의로 진행 될 예정이다.
lsg002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