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김세혁 기자 = 문화체육관광부(장관 박양우)는 한국관광개발연구원(대표 이동원)과 함께 2020 특별 여행주간이 시작되는 7월 1일부터 10월 31일까지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지역에서 안전한 여행 문화를 확산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마련된 '대한민국 안전여행 참여 이벤트'는 국내 여행 시 마스크를 착용하고 3밀(밀폐, 밀접, 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킨 여행자를 추첨해 매월 국민관광상품권(5만원권) 1만5000장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에 참여하기 위해서는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관광지를 방문하고 안전한 숙박 여행을 사진으로 인증해야 한다. '대한민국 테마여행 10선' 홈페이지에서 관광지 정보와 더욱 자세한 신청 방법을 확인할 수 있다. 위치 서비스를 제공하는 올댓스탬프 앱을 설치해 활용하면 인증이 더 편리하다.
당첨자는 매월 7일 홈페이지를 통해 발표한다. 당첨자에게는 응모 시 입력한 휴대폰 번호로 국민관광상품권 5만원권 모바일 교환권이 발송된다. 하나은행 전 지점에서 국민관광상품권으로 교환한 후 사용할 수 있다.
문체부 정책 담당자는 "이번 행사를 통해 마스크 착용, 밀폐‧밀접‧밀집 피하기, 소규모로 여행하기 등 안전 수칙을 지키는 여행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안전한 여행이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는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starzooboo@newspim.com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