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장수=뉴스핌] 이백수 기자 = 전북 장수군이 올해 주민과의 소통을 더욱 강화하기 위해 유튜브와 카카오채널을 새롭게 구축하고 보다 적극적인 군 홍보에 나섰다고 24일 밝혔다.
장수군에 따르면 군은 유튜브 '장수군'을 개설하고 군주요 관광지, 먹거리, 정책 등을 홍보팀원들이 직접 맛보고 경험해 풍요로운 미래의 땅 힘찬 장수를 알린다.
유투브와 카카오 채널 개설 홍보 모습[사진=장수군청] 2020.03.24 lbs0964@newspim.com |
현재까지 장수군 유튜브에는 군청 홍보영상과 더불어 장영수 군수와 직원들이 직접 참여해 제작된 '장수군 직원들이 알려주는 코로나바이러스감염-19 예방 캠페인'과 장수군 공무원들이 전하는 '대구·경북, 의료진 응원 메시지' 영상이 게시돼 있어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장수군은 '장수군-장수양'이라는 콘셉트로 유튜브를 제작중이며 이밖에도 장수군만의 특색을 살린 홍보 전략을 구축해 많은 이들의 기대를 모으고 있다.
카카오채널 또한 군정 주요 알림과 공지 등을 실시간으로 채널 추가 친구들에게 전달해 보다 신속하고 정확한 군정 소식을 전한다. 카카오채널에는 코로나19 예방 캠페인, 장수군 공적 마스크 판매처 현황, 공공시설 휴관 안내 등 다양한 알림 등이 게시돼있다.
장수군 공식 유튜브와 카카오채널은 각 사이트 접속 후 검색창에 '장수군'으로 검색하면 확인할 수 있다.
lbs0964@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