컷오프 현역 4명으로 늘어…신창현·오제세·정재호·김정호
금태섭, 강선우와 경선…최재성·진선미 등 현역 12명 단수공천
[서울=뉴스핌] 조재완 기자 =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회가 28일 현역인 김정호 의원에 대해 컷오프(공천 배제)를 결정했다. 김 의원 지역구인 경남 김해시을과 이날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규희 의원 지역구인 충남 천안시갑은 전략공천지로 지정됐다.
민주당 공관위는 이날 오후 회의 직후 서면 브리핑에서 "후보자 자격 추가 심사, 일부지역 재경선, 21대 총선 지역구 후보자에 대한 심사를 진행했다"며 이같이 밝혔다.
이에 따라 컷오프된 현역 의원은 총 4명으로 늘었다. 공관위는 앞서 신창현(경기 의왕·과천), 오제세(충북 청주시 서원구), 정재호(경기 고양을) 의원을 공천에서 제외하기로 했다.
[서울=뉴스핌] 이형석 기자 = 원혜영 더불어민주당 공천관리위원장. leehs@newspim.com |
현역 금태섭 의원은 서울 강서갑에서 강선우 전 민주당 부대변인과 경선을 치른다. 대전 중구(송행수·전병덕·황운하)·경기 용인시갑(오세영·이화영)·전남 여수시갑(강화수·김유화)도 경선지역으로 지정됐다.
현역 의원 지역구 12곳을 포함한 총 16개 지역은 단수 공천을 결정했다.
서울 양천구갑(황희)·송파구을(최재성)·강동구갑(진선미), 인천 연수구갑(박찬대)·남동구갑(맹성규)·남동구을(윤관석)·계양구갑(유동수), 경기 성남시분당구을(김병욱)·용인시을(김민기)·파주시을(박정)·광주시을(임종성)·양주시(정성호) 의원 등 12명이 단수 공천을 받는다.
원외 단수공천지역은 4곳으로 서울 서초구갑(이정근)·충북 중평군진천군음성군(임호선), 경북 상주시군위군의성군칭송군(정용운), 경남 창원시성산구(이홍석) 등이다.
컷오프된 김정호 의원과 총선 불출마를 선언한 이규희 의원 지역구 2곳은 전략공천지로 지정됐다.
chojw@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