요리, 반려동물, 다이어트, 사진, 미술, 공예 등 다양해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각종 취미를 배울 수 있는 '취미 클래스'가 온라인으로 제공된다.
에듀테크 기업 에스티유니타스(ST Unitas)가 취미 동영상 강의 플랫폼 '커넥츠 취미클래스'를 오픈한다고 20일 밝혔다.
'커넥츠 취미클래스'는 분야별 모든 취미를 집에서 쉽게 따라 할 수 있도록 온라인 동영상 강의로 제공하는 플랫폼이다.
요리, 반려동물, 패션, 원예, 다이어트, 댄스, 글쓰기, 사진, 미술, 공예 등 오픈과 동시에 총 18개 분야 115개의 취미강의를 선보이며, 취미 분야 및 강의는 지속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서울=뉴스핌] 이서영 기자 = 에듀테크 기업 커넥츠가 취미클래스를 오픈했다. [사진=에스티유니타스] 2020.02.20 jellyfish@newspim.com |
운동, 다이어트 등 동작이 필요한 강의는 영상에서 보이는 그대로 따라 할 수 있도록 '거울모드' 기능을 넣었다. 이용자가 준비해야 할 시간을 계산해 '스톱모드'를 제공하며 '분할 화면'을 통해 보고 싶은 장면을 자세히 볼 수 있게 하는 등 고객 중심적인 기능을 탑재해 차별화된 온라인 강의를 제공한다는 설명이다.
분야별 상위 1% 마스터 약 40명이 '커넥츠 취미클래스'와 함께 한다. 걸그룹 댄스 선생님으로 유명한 안무가 배윤정 마스터는 아이돌 댄스 강의를 제공하며, '세상에 나쁜 개는 없다'에 출연 중인 수의사 설채현 마스터도 반려동물 트레이닝 클래스를 선보인다.
최고의 스타들을 촬영하는 사진작가 김중만 마스터, 한식 요리 분야의 거장 심영순 마스터, 스포테이너라 불리는 신수지 마스터를 비롯해 전 청와대 연설비서관인 강원국 작가도 글쓰기 분야 마스터로 나선다.
이외에도 세계적인 현대무용가 최수진 마스터의 발레 클래스, 천상의 바리톤으로 유명한 김동규 마스터의 성악 클래스, 부동산 전문가 이상우 마스터가 전하는 부동산 투자 성공 비법 등이 있다.
윤성혁 에스티유니타스 대표는 "주 52시간제 도입으로 인한 워라밸 문화, 여러 개의 직업을 갖는 'N잡' 트렌드 등 취미 활동이 강화되는 시대 변화에 맞춰 온라인 취미 강의를 선보이게 됐다"고 설명했다.
그는 "지금까지 온라인 강의 서비스를 운영하며 축적한 커리큘럼 구성과 영상 촬영/편집, 강사 관리 노하우를 '커넥츠 취미클래스'에 집약해 고객들에게는 재미있으면서도 따라 하기 쉬운 차별화된 강의를, 마스터들에게는 재능을 살리면서 수익까지 창출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만들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jellyfish@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