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순천시지부는 최근 순천농협노동조합과 노동존중·지역 상생 발전 공동행동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협약은 일하는 사람들이 제대로 대접받는 세상을 만들고자 하는 민주노조 연대의 정신으로 노동존중의 시대 변화를 선도하고 지역발전을 위해 함께 행동하기 위해 마련됐다.
[순천=뉴스핌] 오정근 기자 = 노동존중·지역 상생 발전 공동행동 협약 체결 후 1000만원 성금을 시에 전달했다.[사진=순천시] 2019.12.23 jk2340@newspim.com |
이날 순천농협노조는 조합원들로부터 모금한 1000만원을 순천시에 전달했으며, 기금은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전달해 도움의 손길이 필요한 곳에 쓰여질 예정이다.
공무원노조 순천시지부 이영희지부장은 "한사람의 나눔과 실천이 열사람이 되고 다시 뭉쳐 대오가 되듯이 실천의 힘은 지역의 나눔으로 확산되리라 믿는다"며 "시민과 함께하는 사업의 공동실천, 지역의 노동조합 및 연대단체들과 행복한 어울림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순천시지부와 순천농협노조는 상호교류와 협력을 증진해 가며, 지역의 노동문제 뿐만 아니라 봉사활동 그리고 지역의 현안문제에도 공동으로 대응하고 상생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다.
jk2340@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