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서 공연·경품 추첨 다채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광주·전남지방중소벤처기업청이 주최하고 아시아문화전당, 광주신용보증재단, 전남대학교 등 지역 유관기관과 학교 등이 참여하는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행사가 오는 24일 국립아시아문화전당 플라자브릿지(구름다리)에서 열린다.
이번 행사는 국민들은 소상공인의 가치를 사고, 소상공인이 같이 잘 사는 나라 '가치삽시다'의 문화를 확산하고, 소상공인과 전통시장의 활력을 제고해 모두가 함께 따뜻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고자 기획했다.
[광주=뉴스핌] 박재범 기자 = 크리스마스마켓 in 광주 포스터 2019.12.17 jb5459@newspim.com |
행사가 진행되는 5시간 내내 화사한 조명 아래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마음껏 즐길 수 있도록 다채로운 이벤트들도 준비돼 있어 추억 또한 선사할 예정이다.
방문객들은 플리마켓을 통해 핸드메이드 제품, 먹거리 등 다양한 소상공인의 제품을 만나볼 수 있고 방탄소년단, 송가인 등이 출연하는 '2019 KBS 가요대축제'방청권 추첨 등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플리마켓 점포에서 제품을 구매하고 스탬프를 받으면 신년 다이어리를 받을 수 있고 포토존에서 촬영한 사진을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SNS에 인증하면 기념품도 받을 수 있다.
여기에 메인 무대에서 펼쳐지는 버스킹 공연은 행사장에 활력을 불어 넣어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킬 것으로 보인다
'가치삽시다'의 의미를 담은 사연을 응모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올 한해 나에게 작지만 가치 있었던 일 등'가치삽시다'의 의미(가치 value, together/ 삽시다 buy, live)를 담은 다양한 사연을 받아 3명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광주·전남지방중기청 김문환 청장은 "가족, 친구, 연인 등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가치삽시다, 크리스마스마켓' 을 방문해 풍성한 선물도 받아가시고, 소상공인 제품도 구매해 같이(가치) 함께 잘 사는 행복한 크리스마스를 보내길 바란다"고 밝혔다.
jb545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