권용한 서장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 관심 당부"
[김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경기 김포소방서는 27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김포5일장 일대에서 소방공무원, 의용소방대원 등 70여 명이 참석해 소방차 퍼레이드 및 캠페인을 실시했다.
소방서에 따르면 이날 행사는 김포시민들의 화재예방의식을 고취시키고, 안전문화 확산과 안전수칙 홍보를 위해 마련했다.
[김포=뉴스핌] 박승봉 기자 = 김포소방서는 27일 불조심 강조의 달을 맞아 김포5일장 일대에서 화재예방 캠페인을 실시했다. [사진=김포소방서] 2019.11.27 1141world@newspim.com |
캠페인에서는 시민들이 생활 속에서 화재예방 등 각종 안전수칙을 자율적으로 실천할 수 있는 분위기 조성을 위해 △소방차 퍼레이드 △영웅이 탈을 활용한 화재 예방 가두 캠페인 △소방차 길 터주기 △119다매체 신고서비스 홍보 △1(하나의 가정에) 1(한대이상 소화기‧감지기를) 9(구비) 운동 △불나면 대피먼저 캠페인 등에 주안점을 뒀다
권용한 서장은 "겨울철에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재난으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피해가 없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면서 "이번 캠페인을 통해 겨울철 화재 예방 안전의식을 높이고 안전한 겨울을 보낼 수 있도록 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협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1141world@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