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강원도 자치분권대회에서 수상
[춘천=뉴스핌] 이순철 기자 = 강원 강릉시의회 강희문 의원, 배용주 의원, 조대영 의원이 31일, 춘천엘리시안 강촌에서 열리는 제1회 강원도 자치분권대회에서'강원지방자치발전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왼쪽부터 조대영 의원, 배용주 의원, 강희문 의원.[사진=강릉시의회] |
강원지방자치발전대상을 수상하는 강희문 의원, 배용주 의원, 조대영 의원은 말보다 행동을 강조하는 의정활동을 실천하고 있다.
또 집행부 견제와 감시, 상호 협조기능을 조화롭게 수행하며, 대의기관으로서 항상 시민의 편에 서서 시민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시민의 말을 귀 기울여 말보다 행동으로 실천하는 의정활동의 공로를 인정받아 상을 받게 됐다.
강희문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강릉시상수원보호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을 맡아 수자원의 수질 개선과 생태계 보호를 위해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
배용주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안인석탁화력발전소 건설사업대책특별위원회 위원장 직을 맡아 안인석탄화력발전소 건설사업 행정사무조사 조사 추진 등 주변 마을 환경 피해 방지 및 보상문제 해결 등을 위해 애쓰고 있다.
조대영 의원은 제11대 전반기 행정위원회 위원장직을 맡으며 올바른 정책 방향을 제시하는 등 위 세 의원 모두 기본과 원칙에 충실해 한 차원 더 성숙한 의정활동을 펼치는 등 지방자치 발전에 이바지하는 공로를 인정받았다.
특히 강희문 의원은 제1회 강원도 자치분권대회에서 강릉시 대표로"강릉지속가능발전협의회 지원에 관한 조례"제정, 지속가능발전협의회 주요활동현황 등을 주제로 우수사례를 발표한다.
세 의원은 "시민의 삶의 질을 높이기 위한 적극적인 민생조례 제정, 다양한 의정활동을 통해 지방자치 발전에 크게 이바지 하는데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