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학준 기자 = 반기문 전 국제연합(UN) 사무총장이 '스포츠와 지속 가능한 개발'을 주제로 서울대학교에서 특강을 한다.
서울대는 31일 "서울대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이 내달 5일 오후 3시 서울대 체육문화 연구동에서 반 전 총장을 초청해 특강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현재 반 전 총장은 국제올림픽위원회(IOC) 윤리위원장직을 역임하고 있다.
[서울=뉴스핌] 이한결 기자 = 반기문 국가기후환경회의 위원장이 10일 오후 서울 종로구 콘코디언빌딩에서 열린 미세먼지 문제 해결을 위한 '국가기후환경회의 제2차 본회의'에서 인사말을 하고 있다. 2019.06.10 alwaysame@newspim.com |
반 전 총장은 특강에서 스포츠를 통한 국제개발협력, 평화체제 구축을 비롯해 국제연합이 2016년부터 2030년까지 국제사회 공동의 목표로 제시한 17가지 지속가능개발목표(SDG) 달성을 위한 스포츠의 역할과 가치 등에 대해 강의할 예정이다.
국제스포츠행정가 양성사업단장인 강준호 서울대 교수는 "전 세계에서 모인 차세대 스포츠행정가들이 반 전 총장의 특강을 통해 스포츠가 지속가능한 지구촌을 만드는데 크게 기여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닫는 계기가 될 것으로 믿는다"고 전했다.
hakju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