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난방공사 후원 통해 소외계층 대상
설악산생태탐방원 생태관광 프로그램 운영
[속초=뉴스핌]이순철 기자 = 국립공원공단 설악산생태탐방원은 한국지역난방공사 후원으로 진행하는 국립공원 생태체험 프로그램인 ‘한국지역난방공사와 함께하는 국립공원 생태나누리’에 참여할 단체를 모집한다고 10일 밝혔다.
지난 생태나누리 운영 사진 모습 [사진=설악산생태탐방원] |
‘생태나누리’는 사회적 약자 및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국립공원의 청정한 자연을 체험하는 프로그램과 환경부지정 우수생태관광지 대암산 용늪 등을 연계한 프로그램 등으로 구성, 참여자 대상에 적한합 체험형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모집대상은 10월 노인의 날을 맞이해 노인 대상이며, 10월 기간 중 참여기관과 일정을 협의해 진행할 예정이다.
참가를 희망하는 기관 및 단체에서는 국립공원공단 생태탐방원 공지사항(http://eco-institute.knps.or.kr/eco/u)을 참고하여 참가신청서를 작성한 후 전자우편 또는 팩스로 신청 하면 되며, 9월 10일 부터 선착순으로 접수를 받아 선정한다.
생태체험 취약계층 대상으로 한국지역난방공사가 후원하는 나눔문화 확산을 위한 사업인 만큼 타 국립공원사무소 및 생태탐방원에 중복참여가 제한된다.
한진섭 설악산생태탐방원 원장은 “국립공원 생태체험 및 지역사회의 다채로운 즐길거리를 체험할 수 있는 설악산생태탐방원 생태나누리 프로그램에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참가에 대한 문의는 설악산생태탐방원 운영관리부(담당 김민선,033-439-9320)로 연락하면 된다.
grsoon815@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