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뉴스핌] 조상철 기자 = 부경대학교와 해양경찰교육원이 22일 교육 및 학술교류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김영섭 부경대 총장(오른쪽 다섯 번째)이 22일 오전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해양경찰교육원 고명석 원장(왼쪽 다섯 번째)과 업무교류를 위한 협약을 체결하고 있다. [사진=부경대학교] 2019.5.22. |
김영섭 총장과 고명석 원장은 이날 오전 부경대 대학본부 3층 소회의실에서 협약을 맺고 해양안전 분야의 변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학문적·실천적 교류체계 구축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에 따라 양 측은 △상호 교육과정 지원 및 교수·시설·자료 등 교류 △해양안전 봉사활동 프로그램 공동 개발·운영 △공동 관심사항에 대한 세미나·학술대회 개최 △기타 양 기관의 발전을 위해 필요한 사항에 상호 협력한다.
부경대 해양생산시스템관리학부 해양경찰학전공 학생들을 대상으로 해양경찰교육원에 해양경찰 체험 교육과정을 개설 및 운영하는 등 현장교육과 특강, 교육과정 지원, 공동프로그램 운영 등을 위해 협력하기로 했다.
김영섭 총장은 "이번 협약으로 부경대와 해양경찰교육원이 보유한 해양안전 분야의 지식과 노하우를 활용해 해양사고 예방에 기여하고, 교육, 학술, 행정 등 다양한 분야에서 협력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chosc52092@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