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양진영 기자 = 가수 윤지성이 14일 입대하며 깜짝 신곡 발매 계획을 밝혔다.
윤지성은 14일 공식 SNS에 신곡 발매 소식을 담은 서프라이즈 영상을 공개했다. 영상 속 윤지성은 먼저 팬들에게 안부를 전하며 “제가 밥알들(팬덤명)을 두고 그냥 가겠습니까? 바로 19일 깜짝 음원을 발표하게 됐습니다”고 말했다.
19일 발매되는 윤지성의 신곡 ‘동,화’(冬,花)는 윤지성이 입대 후 발표하는 노래로, 글자 그대로 '겨울꽃'이라는 의미를 담았다. 앞서 그는 Mnet ‘프로듀스101 시즌2’에 출연하기 전 SNS에 “넌 겨울산에 던져도 꽃을 피울 사람이다” “나도 내가 겨울산에 던져놔도 피울 꽃인 줄 알았는데 아니었나봐”라고 적으며 연습생 생활의 불안함을 드러낸 바 있다.
14일 입대하는 윤지성 [사진=LM엔터테인먼트] |
하지만 윤지성은 '프로듀스101 시즌2'에서 최종 8위를 기록하며 그룹 워너원으로 데뷔했다. 이후 윤지성은 한 팬의 “힘들 때 보면 기운 날 것 같은 한마디를 적어달라”는 요청에 “내 겨울산에도 꽃이 폈어. 너도 필 거야”라고 위로한 적이 있다.
기나긴 겨울 끝에 마침내 꽃을 피운 윤지성은 신곡 ‘동,화’(冬,花)를 통해 팬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을 노래로 전한다. 윤지성은 “밥알들 생각하면서 제가 한 자 한 자 꾹꾹 눌러 담아 글을 썼다. 우리 밥알들에게 하고 싶었던 말들을 적은 노래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윤지성은 지난 2월 발표한 솔로 데뷔 앨범 ‘어사이드(Aside)’와 스페셜 앨범 ‘디어 다이어리(Dear diary)’를 통해 한결같이 자신을 믿고 지지해준 팬들을 위한 고마움을 노래하며 남다른 팬사랑을 드러내기도 했다.
신곡 ‘동,화’(冬,花)의 작곡에는 가수 커피소년이 참여해 눈길을 끈다. 윤지성은 “연습생 때부터 즐겨들었던 커피소년 선배님이 너무 감사하게도 노래를 선물해주셨다. 제가 연습생 때부터 위로받았던 그런 감정들을 이제는 밥알들에게 돌려드릴 수 있어 영광이고, 기쁘게 생각하고 있다”고 말해 기대감을 높였다.
윤지성은 14일 오후 강원도 모 사단 신병교육대에 입소해 기초군사훈련을 받은 뒤 현역으로 군복무를 시작한다. 그의 신곡 ‘동,화’(冬,花)는 19일 각 음원사이트를 통해 공개된다.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