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주=뉴스핌] 박인영 기자 = 충북 청주시는 '2019 가드닝 페스티벌'에 전문가와 시민이 직접 만들고 전시하는 정원 27개소를 다음달 31일까지 공모한다.
청주시가 2019 가드닝 페스티벌 전시 작품을 공모한다. 사진은 2018년 작품인 박은영의 '직지심체정원'. |
◆ 모델정원 전시 공모
모델정원 전시 공모는 새로운 정원 디자인 트렌드 선도 및 정원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자 추진하는 것으로 정원 작가나 정원․조경․원예 등 관련 분야 전문가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공동 응모는 2인까지 가능하다.
공모 주제는 ‘정원소식(笑植), 웃음을 심다!’로 자유로운 아이디어를 중심으로 60㎡ 내외의 정원을 디자인하고 최종 선정된 7개 팀에 1개 정원 당 조성비 2100만원을 지원해 정원을 조성하게 된다.
조성된 작품은 최종 심사를 거쳐 산림청장상 등 모든 팀을 시상하게 되며 2019 가드닝 페스티벌 종료 후에도 존치할 예정이다.
공모 신청은 다음 달 25일부터 31일까지로 응모방법은 주관사인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이메일(koreagarden@hanmail.net)로만 가능하다. 신청서는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시공고 게시판 ‘2019 가드닝 페스티벌 모델정원 전시 공모’ 또는 (사)한국정원디자인학회 홈페이지(www.kigd.co.kr)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 시민참여 정원전시 공모
시민참여 정원전시 공모는 4㎡ 내외의 공간에 학생과 시민의 톡톡 튀는 아이디어를 담아 실용적인 소규모 정원을 조성하는 것으로 공모 주제는 모델정원과 같다.
학생부 10팀과 일반부 10개팀을 선발할 계획으로 선발된 팀에게는 조성비 1백만원과 상토, 안내판을 지원하며, 최종 심사를 거쳐 학생부, 일반부 각 4팀을 시상하게 된다.
관심 있는 학생, 일반인 누구나 참가할 수 있으며, 1개 팀당 5명까지 참여 가능하다.
공모 신청 역시 다음 달 25일부터 31일까지로 응모방법은 주관사인 숲환경교육센터 이메일(feec@hanmail.net)로만 가능하다. 청주시 홈페이지(www.cheongju.go.kr) 공시공고 게시판 ‘2019 가드닝 페스티벌 시민참여 정원전시 공모’에서 내려받을 수 있다.
한편 생활 속 정원문화 학산과 공원 이용 활성화를 위하여 펼쳐지는 2019 가드닝 페스티벌은 5월 23~26일까지 문암생태공원에서 열리며 정원 전시와 함께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한 정원문화를 체험해 볼 수 있는 행사이다
cuulmo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