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뉴스핌] 이지은 기자 = 온앤오프(ONF)가 여름에 맞는 청량함으로 돌아왔다.
온앤오프(효진·이션·제이어스·와이엇·MK·유·라운)는 7일 서울 중구 회현동에 위치한 메사홀에서 두 번째 미니앨범 ‘유 컴플리트 미(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를 개최했다.
이번 타이틀곡 ‘COMPLETE(널 만난 순간)’는 청량한 감성을 품은 질주감 있는 하우스 비트의 노래로 철없는 소년의 외침 같다가도, 때론 도발적인 남자같은 상반된 느낌이 녹아있는 댄스곡이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보이 그룹 온앤오프(ONF)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신세계 메사홀에서 열린 미니 2집 앨범 '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2018.06.07 deepblue@newspim.com |
제이어스는 “오랜 기간 준비한 만큼 더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리려고 새벽에도 계속 연습을 했다. 성장한 모습을 보여드릴 수 있게 돼서 설레고 기쁘다”고 컴백 소감을 전했다.
효진은 “10개월 만에 컴백을 하게 됐는데, 데뷔 때가 생각이 난다. 긴장도 된다. 이번 앨범도 모노트리 작곡가님이 함께 해주셨는데, 저희 장점을 많이 살려주셨다. 이전과는 조금 다른, 성장한 곡이라는 느낌을 많이 받았다. 매번 감사할 따름”이라고 말했다.
와이엇은 “이번에 청량함을 택한 이유는 여름과 겹쳐서이다. 시기가 겹쳤던 이유가 가장 컸다. 그리고 일상에서 스트레스 받은 것을 저희 청량함으로 치유해드리고 싶었다”고 설명했다.
라운은 이번 앨범을 준비하는 과정에서 있었던 인상적인 에피소드로 뮤직비디오 촬영 순간을 꼽았다. 그는 “수영장에서 촬영하는 장면이 있었는데 저 말고 다른 멤버 형들은 차가운 물에 들어갔다. 저 혼자 따뜻한 물에 들어가서 찍었다. 그때 날씨도 춥고 비도 내렸는데 혼자 따뜻하게 찍어서 미안했다. 그리고 다들 열심히 하는 모습을 보고 정말 멋있었다”며 웃어보였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보이 그룹 온앤오프(ONF)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신세계 메사홀에서 열린 미니 2집 앨범 '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6.07 deepblue@newspim.com |
온앤오프는 JTBC ‘믹스나인’에 출연해 실력을 뽐냈다. 데뷔는 아쉽게 무산됐지만, ‘믹스나인’을 통해 배운 점도 있을 터. 라운은 “‘믹스나인’ 데뷔는 무산됐어도, 저희가 정말 프로그램을 위해 열심히 했고 많은 부분을 배웠다. 그래도 온앤오프로 돌아와서 그때 경험을 통해 발전한 모습을 많이 보여드리고 싶다”고 답했다.
효진은 “‘믹스나인’에 출연한 이유는 저희 실력과 매력을 보여드리고 인정받고 싶었다. 멤버 모두가 각자의 위치에서 열심히 하는 걸 보면서 뿌듯했고, 라운이와 저는 데뷔조에 발탁됐다고 무산이 됐다. 함께 하지 못해서 아쉽지만, ‘믹스나인’에 출연해서 무대 경험과 많은 부분을 배웠다. 그런 경험으로 한층 더 성장했다고 생각한다. 앞으로 온앤오프만의 새로운 모습을 보여드릴 테니 기대해주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서울=뉴스핌] 이윤청 기자 = 보이 그룹 온앤오프(ONF)가 7일 오전 서울 중구 신세계 메사홀에서 열린 미니 2집 앨범 'You Complete Me' 발매 기념 쇼케이스에서 열정적인 무대를 선보이고 있다. 2018.06.07 deepblue@newspim.com |
이번 온앤오프와 활동이 겹치는 가수들이 바로 방탄소년단과 샤이니이다. 이들에게는 대선배이다. 와이엇은 “춤이나 노래를 많이 커버했었는데 샤이니, 방탄소년단 선배들의 곡들을 제일 많이 했다. 같은 시기에 활동한다는 것 자체가 정말 영광이고 많이 배울 수 있는 것 같다. 눈으로 직접 보면서 더 발전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 같아서 좋은 기회를 얻었다고 생각한다”고 언급했다.
효진은 “지금까지 보여드리지 못했던 많은 모습을 보여드리고 싶다. 기대 많이 해주셨으면 좋겠다. 그리고 저희 음악을 많이 사랑해주셨으면 좋겠다. 음악방송 1위도 하고 싶고 연말에 신인상도 타는 것이 목표”라고 밝혔다.
온앤오프의 두 번째 미니앨범 ‘You Complete Me’에는 타이틀곡 ‘COMPLETE(널 만난 순간)’을 포함해 ‘Fly Me To The Moon’ ‘아침(Good Morning)’ ‘Fifty Fifty’ ‘나 말고 다(Incomplete)’ ‘스물 네 번(86400)’까지 총 6곡이 수록됐다.
alice09@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