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이현경 기자] 'DDP 인스타그램 사진전 이벤트'가 열린다. 이벤트 참여의 즐거움과 더불어 DDP(동대문디자인플라자)의 다양한 명소를 감상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
이벤트는 8일부터 14일까지 일주일간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3시까지 현장에서 진행된다. DDP 인스타그램(@ddp_seoul)을 팔로우한 사람에게 'A3아카이브 카페 무료 커피 쿠폰'과 마음에 드는 수상작에 붙일 수 있는 '하트 스티커'를 나눠줄 예정이다. 하트 스티커는 인스타그램의 '좋아요' 버튼을 오프라인으로 표현한 것이다.
DDP 인스타그램사진전은 지난 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DDP알림터 1층 A3 출입구(장충단로 대로변에 위치) 내 'A3아카이브 카페'에서 전시된다. 전시 관람료는 무료이다.
이번 인스타그램사진전은 지난 7월1일부터 7월16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모집했다. 총 1332점이 사진전에 공모했다. DDP와 계약해 사진 작업을 펼친 전문사진가 3명의 심사를 통해 대상 1명, 최우수상 2명, 우수상 5명, 장려상 50명 등 총 58명을 선발했다.
대상 박인호, 최우수상 Ben, 김양수 작품(왼쪽부터) |
한편 DDP는 2015년 이후 인스타그램에서 가장 많이 태그된 국내 명소 1위로 뽑힌 후 꾸준히 SNS 이용자들에게 사진 찍기 좋은 명소로 주목받아왔다.
서울디자인재단 이근 대표는 "이번 사진전을 통해 DDP 안의 다양한 사진 명소들을 발견할 수 있었다"며 "전시가 끝난 후 관람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은 사진은 DDP 사진 명소로 선정해 발표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뉴스핌 Newspim] 이현경 기자(89hklee@newspim.com)·사진 서울디자인재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