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혜선이 알러지성 소화장애 아나필락시스 증상으로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하차한다. <사진=이형석 기자> |
구혜선 '당신은 너무합니다' 아나필락시스로 하차…YG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 절대 안정 필요"(공식입장)
[뉴스핌=양진영 기자] 구혜선이 알러지성 소화장애(아나필락시스) 증상으로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하차한다.
24일 YG엔터테인먼트는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다"면서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드린다"고 구혜선 하차 입장을 밝혔다.
YG는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됐다. 검진 걸과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아나플락시스)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다"며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린다"고 덧붙였다.
구혜선이 앓고 있는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는 아나필락시스라고 불리는 증상이다. 이로 인해 MBC 주말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에서 유지나(엄정화)의 모창가수 정해당 역으로 출연 중이었으나 하차하게 됐다. 구혜선의 빈 자리는 배우 장희진이 채운다.
다음은 YG의 구혜선 하차 관련 입장 전문.
안녕하십니까. YG엔터테인먼트입니다.
먼저 시청자 분들과 팬분들께 걱정을 끼쳐드린 점 사과 말씀 드립니다.
구혜선 씨가 건강 악화로 MBC 드라마 '당신은 너무합니다' 출연을 지속할 수 없게 됐습니다.
구혜선씨는 최근 촬영 도중 어지럼증과 간헐적 호흡곤란 증세를 보여 병원 응급실로 긴급 후송된 바 있습니다.
병원 검진 결과 "구혜선 씨는 심각한 알러지성 소화기능장애가 발생한 탓에 절대 안정이 시급하고 장기간 치료가 필요하다"는 주치의 소견에 따라 현재 입원 중입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소속사 및 제작진은 의료진과 상의 끝에 배우의 건강 회복이 최우선이라는 판단 아래 드라마 하차를 어렵게 결정하게 됐습니다.
구혜선 씨의 쾌유를 빌며 양해해주신 MBC와 모든 분께 감사 드립니다.
소속사는 구혜선 씨가 건강한 모습으로 다시 찾아 뵐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뉴스핌 Newspim] 양진영 기자 (jyyang@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