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니 베일리, 앤드류 블랙먼의 스타트업 창업 지침서 'To. 스타트업' <사진=스타리치북스 제공> |
[뉴스핌=최원진 기자] 창업을 꿈꾸는 사람들을 위한 조언과 희망적 메시지를 담은 책이 나왔다.
대니 베일리, 앤드류 블랙먼이 쓴 책 'To. 스타트업'은 영국 및 유럽에서 맹활약하는 수많은 창업자들의 경험과 조언으로 가득하다. 온라인 액세서리 판매부터 생과일 주스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스타트업 아이템은 물론 성공한 창업자들의 생생한 성공 스토리를 접할 수 있다.
일례로 1991년 친구 단 둘이서 스타트업한 이노슨트 드링크(Innocent Drinks)는 13년 후 매출 2억 파운드의 영국 및 유럽 일류 생과일주스 전문생산업체로 성장했다. 창업자 리차드 리드는 책에서 이렇게 말했다.
"지금까지 단 1초도 이노슨트를 시작했던 순간을 후회한 적이 없다. 스타트업을 꿈꾸는 사람들에게 이 책을 강력 추천한다."
'오디오부(Audioboo)' 창업자 마크 록은 창업 꿈나무들에 "실패도 받아들여라. 실수는 어떻게 처리했어야 했는지 알려준다. 결정을 안 하는 것보다는 나쁜 결정이라도 하는 것이 낫다"고 강조한다. 그는 이 책에서 "새로운 것을 만들어내는 일은 철저히 다위니즘의 법칙을 따르며, 자연선택이 실현 가능성이 없거나 쓸모없는 아이디어를 추려낸다"고 실패와 경험의 중요성을 강조한다.
누바칵테일스 창업자 비키 노비스는 "적극적인 사람은 사업이 제대로 돌아가도록 자기가 할 수 있는 모든 일을 한다. 전부를 희생할 각오를 하라"며 창업자의 의지와 추진력을 주문했다.
갈피를 못잡는 예비 창업자들에게 길잡이를 제시하고, 성공한 창업자들의 생생한 경험담과 조언을 엮은 경영서 'To.스타트업'은 스타리치북스가 펴냈다.
[뉴스핌 Newspim] 최원진 기자 (wonjc6@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