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우수연 기자] 동부증권은 투자중개 플랫폼 와디즈와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신규 고객에게 투자지원금을 지급하는 '가치플러스'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에 참여하는 투자자를 확대하고 중소기업의 자금 융통을 원활하게 하고자 하는 취지로 진행된다. 온라인으로 동부증권 계좌를 개설하고 와디즈의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한 신규 고객에게 투자지원금 2만원을 지급하는 행사다.
이벤트 참여 방법은 '동부증권 모바일지점' 어플리케이션이나 동부증권 홈페이지를 통해 신규 계좌를 개설하고 인크의 홈페이지에서 해당 계좌를 배정증권계좌로 등록하면 된다.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이란 자금수요자가 불특정 다수의 소액투자자로부터 자금을 조달하고 주식, 채권 등 증권을 발행하는 것으로, 금융위원회가 등록승인한 중개업체의 홈페이지를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와디즈는 등록승인을 받은 중개업체 중 하나로 지난 2015년 창조경제 대상 장관상을 수상한 신혜성 대표가 회사를 이끌고 있다.
동부증권 관계자는 "투자형 크라우드펀딩은 공식 출범한 지 두 달을 넘긴 신생시장"이라며 "중소기업특화 금융투자회사로서 발돋움하려는 동부증권은 투자 참여 고객저변을 늘려 장기적인 시장 확대에 기여하고자 이번 '가치플러스' 이벤트를 기획했다"고 말했다.
[뉴스핌 Newspim] 우수연 기자 (yesim@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