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핌=김남현 기자] 국민연금공단이 4일 기금이사 공개모집을 위한 추천위원회를 구성하고 공개모집 절차에 착수했다. 지원자는 오는 5일부터 16일까지 방문 또는 등기우편으로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관련서류는 지원서와 자기소개서, 직무수행계획서 등이다.
지원서 마감후 기금이사추천위원회가 서류 및 면접심사를 실시하고 후보자를 이사장에게 추천하면, 이사장은 추천안과 계약서 안을 보건복지부장관에게 제출, 복지부 장관이 승인하는 절차를 거치게 된다.
이원희 이사장 직무대행은 “이번 공모는 세계 3대 연기금으로 성장한 국민연금 기금을 이끌 기금운용본부장을 선임하는 것으로 공정하고 투명한 절차를 통해 국제기준(Global Standard)에 부합하는 운용능력과 원칙을 준수하는 훌륭한 인격을 겸비한 인재를 선발할 것”이라며 “역량 있는 많은 분들의 관심과 참여를 희망한다“고 밝혔다.
현재 기금이사인 6대 홍완선 본부장의 공식임기는 2년으로 임기만료일은 지난 3일이었다. 다만 공공기관의 운영에 관한 법률에 따라 후임자가 임명될 때까지 직무를 수행할 예정이다.
채용관련 자세한 사항은 국민연금공단 홈페이지(www.nps.or.kr)를 참조하면 된다.
[뉴스핌 Newspim] 김남현 기자 (kimnh21c@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