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9일 오후 서울 대학로에서 진행된 뮤지컬 ‘로기수’ 프레스콜에 참석한 김종구 [사진=IM Culture] |
19일 오후 서울 종로구 동숭동 DCF 대명문화공장서 뮤지컬 ‘로기수’ 프레스콜이 열렸다. 이날 행사에는 김태현 연출, 신은경 작곡가, 변희석 음악감독, 신선호 안무감독, 배우 김대현 윤나무 유일 김종구 홍우진 오의식 정순원 이우종 임경희 이지숙 등이 참석했다.
주인공 로기수는 전쟁으로 부모를 잃은 후 맹목적으로 미국을 경멸하지만, 포로수용소에서 난생 처음 춰보는 탭댄스의 매력에 사로잡히는 인물. 소년병 로기수 역에 김대현, 윤나무, 유일(서프라이즈)이 출연한다.
극 중 로기수의 형이자 전장의 악마로 불리는 인민군 엘리트 전사 로기진 역에는 뮤지컬 ‘구텐버그’의 김종구, 연극 ‘유도소년’의 홍우진이 더블캐스팅 됐다.
앞서 ‘구텐버그’에서 활력넘치는 모습을 보여줬던 김종구는 이번 작품에서 거친 북한포로군 로기진 역을 맡는다. 이 같은 연기 변신에 대해 김종구는 “이전작과 다른 모습을 보여드릴 것 같아서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홍우진은 대학로 최고 화제작 ‘유도소년’의 시골 소년 경찬 역으로 출연 중이다. 유도소년에서도 열기 넘치는 유도 시범을 보여주고 있는 홍우진이 로기수에서는 또 다른 모습의 액션신을 선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19일 오후 서울 대학로에서 열린 뮤지컬 ‘로기수’ 프레스콜에 참석한 배우 홍우진 [사진=IM Culture] |
뮤지컬 ‘로기수’는 오는 5월31일까지 DCF 대명문화공장 1관 비발디파크홀에서 공연된다.
[뉴스핌 Newspim] 장윤원 기자(yunwon@newspim.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