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초 모바일 서비스 개통 예정
[뉴스핌=김지유 기자] FTA 관련 정보가 원스톱으로 제공되는 홈페이지가 오픈된다.
산업통상자원부는 24일 통상기능 이관 1주년을 맞아 새롭게 단장한 'FTA강국, KOREA 홈페이지(www.fta.go.kr)를 25일부터 연다고 밝혔다.
이 홈페이지는 그동안 '자유무역협정 FTA(www.fta.go.kr)'와 'FTA종합지원포털(www.ftahub.go.kr)'에서 중복 제공하던 정보를 한 곳으로 모아 FTA 관련 정보를 원스톱으로 제공하기 위해 만들어졌다.
'FTA강국, KOREA'는 기존 홈페이지 정보를 통합하는 것에서 나아가 우리나라의 FTA 체결 및 협상국가 등의 국가별 통상정보와 관세율·원산지 정보를 한곳에 모아 FTA 활용 확대를 지원한다.
소통방(Q&A 및 의견제출) 기능을 강화해 대국민 소통기능을 강화하고 1380 콜센터 게시판 기능과 연계해 중소기업 맞춤형 지원 서비스도 제공할 계획이다.
아울러 내부검색 및 주요자료 다운로드 기능을 확대해 FTA 관련 자료를 손쉽게 획득할 수 있도록 할 방침이다.
산업부 관계자는 "정부 3.0 정책 방향에 발맞추어 앞으로 'FTA강국, KOREA 홈페이지'를 지속 보완하고 더 많은 FTA 관련 정보를 공유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4월초에는 모바일 서비스도 개통될 예정이다.
[뉴스핌 Newspim] 김지유 기자 (kimjiyu@newspim.com)